부서명 | 담당 팀 | 정보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공개주기 | 공개시기 | 공개방법 | 링크 |
교육과 | 장학행정 | 주요업무 | 연간업무계획서, 사업내용, 주요일정, 사업부서 등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|
주요업무 자체평가 | 전년도 주요업무계획 사업평가, 자체평가 결과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|||
중졸, 고졸 검정고시 일정 공고 | 시험장소, 시험일, 접수 방법 등 | 매년 | 2월, 6월 | 홈페이지 | |||
학교 학사일정 | 관내 초, 중, 고 학사일정 | 수시 | 수시 | 홈페이지 | |||
교육과정(유초등교육, 중등교육) | 중학교 전입학 규정 안내 | 전,편입학, 재취학 대상자, 제출서류, 절차 등 | 수시 | 자료변경시 | 홈페이지 | ||
귀국자 편입학 지침 안내 | 유학 및 귀국자 학적 및 생활기록부 관련 등 | 수시 | 자료변경시 | 홈페이지 | |||
교육공무원 인사관리지침 | 우리청 인사관리지침 | 수시 | 자료변경시 | 홈페이지 | |||
방과후학교 운영계획 및 길라잡이 | 방과후학교 운영방향, 운영일정 등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|||
방과후 학교 순회강사 운영계획 | 학교명, 프로그램, 운영기간, 시간, 시수 등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|||
방과후학교 강사 온라인 연수 안내 | 연수 운영기간, 인원, 대상, 이수기준 등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|
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| 채용시기, 채용방법, 채용인원 등 | 수시 | 사안발생시 | 홈페이지 | |||
학부모 연수, 교육과정 안내 | 학부모 온라인 연수, 행사, 교육과정 운영 안내 | 수시 | 자료변경시 | 홈페이지 | |||
미래체육특수 | 영재교육원 선발요강 안내 | 선발기준, 주요일정, 수료기준, 학생징계 등 | 수시 | 자료변경시 | 홈페이지 | ||
영재교육원 주요일정 안내 | 운영인원, 운영일정, 교육과정편성, 평가영역 및 기준 등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|||
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|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지원, 서비스지원 등 운영 안내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|||
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 운영계획 | 운영방침, 치료지원 계획, 치료지원비 등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|||
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지원계획 | 진단평가팀 담당자 명, 연락처, 신청방법 등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|||
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운영 매뉴얼 | 선정배치 제출서류, 유의사항, 특수교육운영위원회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|
특수교육대상 학생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| 대상, 기간, 예산 및 운영방법, 지원절차 등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|
특수교육 관련서비스 및 방과후 교육비 지원 안내 | 특수교육 서비스, 방과후교육비 및 통학비 지원 등 | 수시 | 자료변경시 | 홈페이지 | |||
학교체육 기본 계획 | 학교 체육 주요 업무 계획, 추진내용, 체육대회 일정 등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|||
인성문화 | 학부모 교육 운영 | 운영계획, 운영실적 | 매년 | 3월, 12월 | 홈페이지 | ||
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| 참여자수, 프로그램명, 운영횟수 등 현황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|||
학생지원 | Wee센터 운영 소개 | 센터운영방향, 이용시간, 대상, 상담전화번호 안내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홈페이지 | ||
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| 예방교육 실적, 홍보 우수 사례 등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홈페이지 | |||
생활교육 기본계획 |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, 학교폭력 사안대응에 관한 절차 안내 등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|
급식지원 | 학교 급식 기본 방향 | 기본방향, 정잭방향 자료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
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| 점검대상교, 위생안전 점검내용, 등급 등 | 매년 | 8월, 12월 | 홈페이지 | |||
행정과 | 총무 |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 | 사용자, 사용일시, 사용장소, 사용금액 등 | 매년 | 매월 | 홈페이지 | |
민원사무 처리현황 | 민원신청 및 처리결과, 민원관련 분류 통계 등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|
기록물관리 기본계획 | 우리청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|
정보공개 운영계획 | 우리청 정보공개 운영계획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|||
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|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| 매년 | 수시 | 홈페이지 | |||
공용차량 운용현황 | 차량번호, 차종, 구입일자, 구입금액, 운행부 등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|
반부패 청렴 추진 | 추진계획, 추진결과, 맞춤형 청렴교육계획, 실적 현황 | 수시 | 사안발생시 | 홈페이지 | |||
예산 |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현황 | 본예산 현황 | 매년 | 예산 확정 후 | 홈페이지 | ||
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|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, 주요내용, 의무취학 절차 | 매년 | 11월 | 홈페이지 | |||
유, 초, 중학교 현황 | 학급수 및 학생수 등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|||
유아학비 지원계획 | 지원대상, 지원기준, 지원금액, 지원절차 등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|||
중학교 입학 배정 | 중학교 입학 배정계획, 배정결과, 재배정 절차 등 | 매년 | 1월, 11월 | 홈페이지 | |||
초, 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| 학교명, 학급수 학생수 등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|||
학원 및 교습소 현황 | 관내 학원 및 교습소 설립 및 폐원 등 현황 | 매년 | 수시 | 홈페이지 | |||
재정 | 연간 발주계획 | 시기, 물량 및 규모, 예산액, 입찰방법, 담당부서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||
수의계약 내역 | 부서명, 사업명, 예산액, 계약금액, 수의계약 사유 등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홈페이지 | |||
세입, 세출결산 |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, 재무회계 보고서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|
폐교 운영 현황 | 학교명, 소재지, 폐교일자, 운영현황 | 매년 | 수시 | 홈페이지 | |||
시설 | 시설공사 집행 | 시설공사적용기준, 공사일위대가표,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||
시설사업 계획 | 사업명, 예산액, 공종, 집행시기 등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홈페이지 | |||
학교지원 |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정보화 지원 | 교육정보화 지원계획, 지원현황, 실적평가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||
학교 통학차량 |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, 운영 내용 | 매년 | 수시 | 홈페이지 | |||
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|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, 조치결과 | 매년 | 7월, 12월 | 홈페이지 | |||
학교 먹는 물 위생관리 | 먹는물 공급현황, 검사항목, 검사주기, 후속조치 | 매년 | 분기별 | 홈페이지 | |||
교육환경보호구역 관리 | 교육환경보호구역 지정, 고시, 교육환경보호구역 관리 등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홈페이지 | |||
석면해체 제거공사 결과 공개 | 석면해체 진행과정, 잔재물 및 석면농도 측정 결과표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홈페이지 | |||
정보 | 개인정보보호 | 개인정보처리방침 | 매년 | 수시 | 홈페이지 | ||
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현황 | 위탁업체현황, 책임자 및 담당자 등 | 매년 | 수시 | 홈페이지 |